[SBC연예인비즈니스] 이경규 ‘돈치킨’이어 '꼬꼬면' "연간 300억 판매 목표"

이경규 ‘돈치킨’이어 '꼬꼬면' "연간 300억 판매 목표"

 

 

◇ 이경규 프로필

 

출생

1960년 8월 1일 (부산광역시)

신체

170cm, 60kg

혈액형

A형

가족

배우자 강경희, 딸 이예림

데뷔

1981년 제1회 MBC 개그콘테스트

취미

영화감상, 낚시

특기

쿵후

좋아하는 음식

갈비, 칼국수

수상내역

*2010 SBS 연예대상 예능 10대 스타상

*2010 KBS 연예대상 대상

*2010 제1회 서울문화예술대상 방송연예부문 대상

*2007 SBS 방송연예대상 남자진행자부문 TV스타상

*2005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

*2004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 최우수상

*2001 MBC 방송연예대상 진행자부문 최우수상

 

 

 

◇ 돈치킨 3년만에 350 가맹점

 

이경규는 요즘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랄 지경이다. 방송에서 종횡무진 하느라 바쁜 줄만 알았더니 회사 일도 만만치 않게 바쁘다고 한다. 구운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돈치킨을 운영 중인데 벌써 전국에 350개 가맹점이 있는 빅브랜드.

 

돈치킨의 의미와 관련, '점주님들에게는 돈이 되는 치킨', '고객님들에게는 돈을 내고 먹어도 아깝지 않은 치킨', '향후 돈육 메뉴에 대한 개발 계획'이라는 세가지 큰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한다.

 

 

 

 

◇ 이번에는 라면으로 승부한다.

 

한국야쿠르트는 KBS 오락 프로그램 '해피선데이 남자의자격'에서 방송인 이경규가 직접 조리해 화제가 됐던 꼬꼬면을 정식 제품으로 만들어 8월부터 출시한다.

 

남자의자격 요리 경쟁에서 이경규는 닭 육수로 국물을 낸 뒤 얼큰하고 깔끔한 맛으로 꼬꼬면을 완성해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한국야쿠르트는 이후 이경규와 연락해 이 라면을 제품화하기로 하고 4개월간 공동 연구개발에 나섰다.

 

한국야쿠르트는 이경규가 꼬꼬면의 최초 아이디어를 내고 연구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한 만큼 라면 판매액의 일정부분을 로열티로 지급할 예정이다. 꼬꼬면은 편의점 가격 기준으로 1개당 1000원으로 책정될 계획인데 이경규의 로열티 수준은 2% 미만으로 알려졌다.

 

 




◇ 판매목표는 300억원

 

한국야쿠르트는 꼬꼬면이 팔도 비빔면을 능가하는 상품성이 있을 것으로 본다며 연간 300억원이상 판매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경규의 로열티 수입도 연간 수억원대에 달할 가능성이 높다.

 

한국야쿠르트는 꼬꼬면은 붉은 국물 일변도의 한국 라면시장에 다양성을 부여하는 새로운 제품이라며 2011. 9월부터 용기면도 별도로 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