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광고] 성공하는 검색엔진 마케팅
성공하는 검색엔진 마케팅
●업종 대표키워드에 광고하지 않는다.
업종을 대표하는 키워드는 경쟁이 치열하고 광고비 또한 다른 키워드에 비해 월등히 비쌉니다.
그 중 상당수의 키워드는 광고 효과가 아주 낮고 투자대비효과도 좋지 않습니다.
돈을 쓰면 쓸수록 손해가 커지는 경우가 많은 것이죠.
브랜드 마케팅이나 이미지 마케팅에는 도움이 되겠지만, 중소기업 또는 소호로 사업하시는 분들에게는 매리트가 없으므로, 과감히 광고를 내려야 합니다.
●세부키워드로 눈을 돌려야 한다.
세부 키워드를 찾으려면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그만한 가치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세부 키워드는 업종 대표 키워드 1~2개 보다 광고비는 낮아지면서도 트래픽은 유지되거나 오히려 더 많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부키워드는 단순히 오버추어의 ‘관련 검색어 조회’ 같은 서비스에서 자동으로 찾아주는 확장 단어만을 뜻하지 않습니다. 오버추어가 제시하는 목록은 좋은 참고자료이지만 입력한 단어를 포함하는 경우만 보여 지며, 다른 경쟁자와 정보를 공유하기 때문에 큰 효과를 거두기 힘듭니다.
연관단어, 연결단어, 비교단어 등 키워드의 확장은 무궁무진하므로, 세부 키워드 2~3개 정도는 꼭 가지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한 검색엔진 마케팅 중 중요한 것 또한 키워드 인데, 업종을 대표하는 키워드로 상위에 랭크 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며, 일반적인 방식으로는 거의 불가능한 게 현실입니다. 그러나 세부키워드를 통한 상위 랭크는 블로그, 전문 칼럼들을 통해서 상위 랭크에 접근하기가 가능 합니다.
물론 업종 대표 키워드에는 투자대비효과이상의 의미가 있을 때가 있습니다. 업종의 특성상 성공하는 케이스도 있어 버텨도 손해가 아닌 경우가 있고, 너무 전문적인 분야라서 관련 키워드 확장이 어려운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흔하지 않는 ‘예외’ 상황입니다.
검색엔진 마케팅은 타겟고객 공략, 저렴한 광고비, 효과 분석 관리 시스템 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 중 가장 큰 장점은 적은 가격에 Need 가 필요한 고객에게 직접광고를 할 수 있는 점입니다.
과일이란 키워드 대신 “캘리포니아 오렌지” 란 세부 키워드를 찾는 전략으로 검색엔진 마케팅 사용해야 하는 것 입니다.
세부 키워드는 광고비를 줄여주고 효과를 높여 줍니다.
● 세부키워드 찾는 방법
- 쇼핑몰의 카테고리명, 상품명 등을 살펴라.
쇼핑몰과 관련된 모든 부분이 세부키워드의 재료가 될 수 있다.
- 포털 사이트의 연관 검색어와 검색어 자동완성기능을 활용하라.
-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노출되는 경쟁업체의 키워드광고를 참고하라.
- TV, 신문, 잡지, 인터넷 매체 등을 통해 나오는 신조어, 유행어, 신제품 등에 주의를 기울여라.
-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 순위를 꾸준히 확인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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