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전시관]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 전시브랜드 900개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 전시브랜드 900개

 

 

 

서울특별시가 운영하고 있는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www.isbex.org)’이 900개에 가까운 브랜드를 전시해 창업에 관심이 있으나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고 있는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은 온라인 공공 창업박람회로 누구나 창업에 대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공간이다.

 

이 곳에서는 서울특별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를 3D 기술로 구현해, 2011년 말 현재 900개에 육박하는 브랜드를 전시하고 있다. 예비 창업자들은 이곳에서 업종별, 테마별로 조건에 맞는 아이템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더불어 3D 기술을 활용해 실제 박람회에 참여한 듯한 화면을 제공하고 있으며 동영상과 사진, 카탈로그 등 다양한 형태의 자료로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고 있다. 방문자들은 전시부스마다 운영 중인 고객센터를 통해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으며 생생한 창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은 더 나은 전시환경을 위해 유명 프랜차이즈 창업모델을 포함해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1인 기업, 해외 사업 아이템을 소개하며 창업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전시기업의 경쟁유발을 통해 적극적인 전시활동을 유도하는 등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