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재기프로그램] 실패 중소기업인을 위한 재기캠프 열린다

실패 중소기업인을 위한 재기캠프 열린다

 

 

재기를 준비하고 있는 실패 중소기업인들에게 심리적 안정 및 자신감 회복 등을 통해 재기의 의지를 심어주고, 재도전의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실패 중소기업인 무상 재기캠프가 2012년 중 3(3, 5, 10)에 걸쳐 제공된다.

 

중소기업청은 뜻있는 중소기업인들이 힘을 모아 설립하여 201183일 중소기업청으로 부터 재단법인 인가를 취득한 재기중소기업개발원이 2.1()부터 2.24()까지 재기를 원하는 실패 중소기업 경영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2기 중소기업 경영자 재기교육3.5()부터 3.31()까지 4주간 죽도연수원(경남 통영 소재)에서 합숙으로 진행되며, 교육숙식비는 전액 무료이다.







 

- 재단 관계자는 교육내용을 심리치료를 위한 "자기성찰과 생각의 전환", 도전의식 촉발과 재기 노하우 전수를 위한 재기에 성공한 기업인들의 체험담 등으로 구성하였으며, 자연환경상 몰입교육에 유리한 죽도에 소재한 연수원에서 실시함으로써 교육효과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작년 11월에 실시한 제1기 재기교육은 전문강사(심리상담사, 재창업 성공기업인 등)의 지식기부를 통해 교육생의 심리적 안정과 자신감이 회복되었으며, 일부 수료생은 수주확보 및 투자유치가 이루어지는 등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재기교육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아울러, ()재기중소기업개발원에서는 동 교육에 참여하여 강의, 컨설팅 등을 수행 할 수 있는 전문가(종교인, 심리상담사, 재창업 성공기업인 등)도 동시에 모집한다.

 

()재기중소기업개발원은 이번 교육의 성과를 토대로 교육과정의 개선확대를

통해 민간 주도의 모범적인 재기교육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키고, 중기청에서도 소요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등 민관이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 참가를 희망하는 실패 중소기업 경영자 또는 관련 전문가는 ()재기중소기업개발원(051-316-4050)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jaegi.org)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