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어플] 캠카드(CamCard) 명함 스캐너

캠카드(CamCard) 명함 스캐너

 

 

스마트폰으로 명함을 촬영

명함을 인식하는 기능은 몇 년 전부터 일부 휴대전화에 제공돼 왔고. 스마트폰 앱으로도 몇 가지 종류가 있다. 그 중 CamCard 명함 스캐너가 가장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으로 명함을 촬영하면 이름과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저장되는 명함 스캐너의 기본 기능은 다른 앱과 동일하다.

 

이에 더해 CamCard 명함 스캐너는 한글과 영어는 물론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심지어 터키어까지 약 17개 언어를 자동으로 인식한다. 한글과 영어만 지원하거나 언어별 버전을 별도로 설치해야 하는 기존 앱과 비교하면 큰 장점이다. 특히 해외 출장이 잦거나 다양한 국적의 파트너와 만나는 일이 많은 기업인에게 매우 유용하다.

 

 




QR코드 생성 등 다양한 기능

 

이외에도 저장해 놓은 명함의 QR코드를 생성하는 기능이 있다. 생성된 QR코드를 다른 스마트폰으로 인식하면 명함에 있는 정보를 그대로 읽어낼 수 있다. 상대방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경우 굳이 서로 연락처를 물어보거나 명함을 보고 연락처를 기록할 필요가 없어지는 것이다.

 

또 명함 여러 장을 미리 촬영해 놓고 촬영한 이미지들을 한 번에 변환하는 기능, 촬영해 인식해 놓은 명함들의 정보를 엑셀(excel) 파일로 내보내는 기능, 휴대전화 연락처뿐만 아니라 gmail이나 MS Exchange 주소록으로 등록하는 기능 등 편리한 기능들이 제공된다.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

 

CamCard 명함 스캐너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다. 무료 버전은 몇 가지 기능에 제한이 있다. 또 처음엔 10장의 명함만 저장할 수 있고, 10장을 저장한 후에는 매주 2장씩 더 저장할 수 있다. 유료 버전은 11.99달러로 비싼 느낌이 있지만, 매일 수십 장의 명함을 관리하기 버겁다면 저렴한 명함첩 하나를 구매한다는 느낌으로 유료 버전을 구매해 볼 만하다. 기껏해야 명함 몇 백 장이 들어가는 명함첩보다 훨씬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