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C프랜차이즈교육] 가맹거래사 실무연수 수습실시


가맹거래사 실무연수 수습실시

 

 

 

-로스쿨생, 사시행시 양과합격 현직 변호사, 변리사, 세무사, 노무사, 감정평가사, 현직 언론인, 파리크라상 가맹본부 직원 등 각 분야 우수인력 대거 합격

 

 

o (사)대한가맹거래사협회는 오는 11월 10일부터 12월4일까지 2011년도 가맹거래사시험(제9회) 합격자 55 명을 대상으로 실무연수를 시행한다. 실무연수는 가맹사업법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의 위탁으로 협회가 시행하며 장소는 한국공정거래조정원 강당에서 진행된다.

 

 






o 합격생들은 연수를 통하여 프랜차이즈 법률 및 경영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실무지식을 습득하게 되는데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부터 프랜차이즈 본부 재무전략, 마케팅, 본부 경영 및 가맹점 개설전략 과 정보공개서, 가맹계약서, 분쟁조정 신청서 작성 실습등을 익히게 된다. 또한 국내 대표적인 3개 가맹본부를 방문하여 프랜차이즈 본부 경영 및 시스템을 견학하게 된다.

 

 

o 이번 합격자들은 사회 각 분야 우수인력들이 대거 합격 하였는데, 로스쿨 재학생, 사시행시 양과 합격한 현직 변호사를 포함한 변호사 2명, 변리사, 세무사, 감정평가사, 노무사, 현직 언론인, 영관급 장교출신, 가맹본부 대표 및 가맹본부 임원출신,파리크라상 직원 2명등 각 분야 우수전문 인력이 연수를 받게 된다.

 

 

o 로스쿨 재학생으로서 이번 시험에 합격하여 연수를 받게 되는 김재호씨는 “대학교에서 법학을 전공 할 때 경제법에 관심이 많았고, 최근 공정거래조정원이 설립되고 가맹사업거래에 대한 조정이 이루어 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프랜차이즈 계약이 민법교 과서에서 비정형계약의 일 종으로 나왔는데, 이제는 상법상 당연상인으로 규정될 정도로 일상생활에 밀접하게 되었습니다. 프랜 차이즈 산업은 더 주류가 될 것이고, 로스쿨생으로서 장차 변호사가 되었을 때 개척할 전문분야를 고 려했을 때 유망하다고 생각해서 응시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o 이에 대해 유승종 협회장은 “ 현직 변호사들이 합격한 사례는 1회 시험이후 처음인데, 올해 특히 다방면의 전문가들이 대거 합격하여 연수를 받게 된 이유는 그동안 협회 차원의 가맹거래사 역할과 지위 향상을 위한 노력,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가맹거래사들의 활약등이 어우러져 가맹거래사가 프랜차 이즈 전문가로서의 위상이 확고히 다져진 결과이며 이러한 현상이 프랜차이즈 업계 발전을 위한 긍정적인 작용을 하게 될 것“라고 설명 하였다.

<자료: 대한가맹거래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