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C연예인비즈니스] 개그맨 달인 김병만, 비즈니스도 달인
개그맨 달인 김병만, 비즈니스도 달인
◇ 달인 김병만 프로필
출생 |
1975년 7월 29일 |
신체 |
159cm |
혈액형 |
A형 |
소속사 |
비엠엔터플랜 |
데뷔 |
2002년 KBS 17기 공채 개그맨 |
특기 |
태권도, 합기도, 쿵푸, 기계체조 |
일화 |
김병만은 개그맨이 되기 위해 무작정 서울로 상경하여 건물 철거, 신문 배달 등 안해본 일 없이 많은 고생을 했다. 그는 개그 공채에 7회 연속 탈락했다. 개그맨을 평생 직업으로 삼고 죽을힘을 다해 도전했으나 계속 탈락만 반복했다. 이 때문에 한강에 가서 자살을 시도한 적이 있었다. |
수상 |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최우수상 (2008) *제17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개그맨부문 최우수상(2009)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남자 최우수상(2010) |
저서 |
《달인, 자전거를 말하다》 |
◇ 달인 김병만은 진정한 달인
'달인'(達人)은 사전적 의미로 '학문이나 기예에 통달해 남달리 뛰어난 역량을 가진 사람' 혹은 '널리 사물의 이치에 통달한 사람'을 뜻한다.
따라서 이런 호칭은 아무에게나 주어지지 않는다. 하지만 적어도 이 사람은 다르다. 개그맨 김병만. 개그콘서트에서 3년 가까이 '달인' 코너만 벌써 150회째를 넘게 진행하고 있는 그를 사람들은 스스럼없이 '달인'이라 부른다.
물론 코너명 때문만은 아니다. 매주 일반인이 하기엔 거의 불가능한 기예에 가까운 연기를 펼치며 방청객들과 시청자들의 박수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그 속에 유머 코드가 잔뜩 담겨 있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것은 한낱 말장난이 아닌 그의 곡예에서 배어나오는 땀의 가치 때문일 것이다.
◇ 김병만의 '달인돈까스' 연일 매진
개그맨 김병만이 달인 팀의 이름을 걸고 브랜드화한 '달인돈까스'가 또 다시 매진을 기록하며 또다시 달인의 입지를 확인했다.
연일 홈쇼핑 방영 시마다 매진되던 그들의 기록이 이번에도 이어나간 것이다. 롯데 홈쇼핑에서 진행된 이번 가정의 달 특집 방송에서 달인돈까스는 대박 기록을 이어가며, 엄청난 호응 속에 또 하나의 매진 기록을 세웠다.
김병만 달인 돈까스는 높아진 돼지고기 값에도 불구, 꾸준히 저렴한 가격으로 국내산 돼지고기만을 고집하며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아왔다. 100% 국내산 돈육으로 등심, 치즈, 야채, 피자 돈까스 4종류로 구성되어 입맛에 따라 선택해 골라 먹을 수 있다.
김병만 달인 돈까스는 지난 방송 매진에 이어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여전히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선보이고 있었으며, 이번 방송에서도 주문폭주로 큰 호응을 얻어 그 인기를 입증해 냈다는 평가이다.
◇ 달인 김병만 ‘달인갈매기’ 런칭
분신과도 같은 이 호칭을 김병만은 자신의 외식 사업 브랜드에 붙였다. 이름하여 '김병만의 달인갈매기'이다. 고단백, 저지방인 돼지고기의 갈매기살을 주메뉴로 돼지갈비, 소갈비살, 묵은지찜 등의 다양한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고깃집 프랜차이즈이다.
◇ 1년여 만에 전국 70호점 돌파
김병만의 이름값 덕분인지 2010년 4월 런칭한 이후 1년여 만에 전국에 70호점을 돌파하는 등 상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물론 김병만이 이름만 걸어놓은 것은 아니다. 새로운 가맹점이 문을 열 때마다 직접 찾아가 팬 사인회 및 일일도우미로 활동하고, 절친한 동료 개그맨들을 깜짝 등장시켜 매장홍보를 하고 있다. 지인들과의 회식도 주로 '김병만의 달인갈매기'에서만 한다.
◇ 고단백. 저지방 갈매기살이 주 메뉴
김병만의 달인갈매기는 최근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고단백. 저지방 갈매기살을 주 메뉴로 하고 돼지갈비. 소갈비살. 묵은지찜 등 다양한 메뉴를 1인분에 평균 6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고깃집 프랜차이즈. 천연참숯을 이용하여 고기를 직화로 구워 향이 그대로 배어 있고 고기의 담백한 육즙이 살아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주력메뉴인 생갈매기. 마늘의 감칠맛이 일품인 웅녀 갈매기. 참을 수 없는 매운맛을 볼 수 있는 매운 불갈매기와 더불어 돼지 뱃살. 등쪽 부위만을 선별한 쫄깃한 돼지 껍데기도 벌써부터 마니아층을 형성할 정도다.
◇ '달인 김병만' 포장이사 서비스 런칭
최근 TV와 CF 다방면에서 전성기를 맞고 있는 달인 김병만이 2011년 5월 달인 갈매기, 달인 쿠폰, 달인 돈까스에 이어 달인 포장이사의 시장으로 뛰어 들었다. 달인 김병만은 포장이사에서 인지도가 높은 파란이사와 함께 이사짐 센터 시장으로 뛰어 들었다. 이렇게 달인 김병만과 파란이사는 '개그맨 달인 김병만의 파란이사'로 새롭게 런칭을 하여 달인 김병만의 성실함과 파란이사의 노련함을 겸비하여 소비자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포장이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당찬 포부를 내 비추었다.
또한 포장이사 서비스에만 머무르지 않고, 이사청소나 입주청소 및 인테리어와 방역까지 이사에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한번에 해결을 할 수 있도록 제공을 하고 있다.
'창업전략아카데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SBC경제법률정보] 나홀로소송 ④강제집행에 대응하는 방법 (0) | 2011.07.22 |
---|---|
[SBC비즈니스정보] 나홀로소송 ③가압류결정문을 받은 경우 (0) | 2011.07.21 |
[SBC연예인비즈니스] 장윤정 꽃배달에 이어 김치사업까지 대박 (0) | 2011.07.20 |
[SBC비즈니스모델] 이랜드, 명품브랜드 만다리나덕 인수 (0) | 2011.07.19 |
[SBC신규프랜차이즈] 배우 전지현 커피 프랜차이즈 런칭 (0) | 2011.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