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GHKOL 국제의료사업 전문위원 모집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주로 의료보건제약 사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문위원으로 선정되면 사전진단, 일반컨설팅, 심화컨설팅, 현장 컨설팅 등에 참여가 가능하고 평가업무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해외근무자. 수출입업무 전문가, 기타 경영컨설팅 전문가 모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보산진)은 국제의료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에서 권역별‧분야별 컨설팅을 제공할 GHKOL* 전문위원을 오는 8월 23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보산진에서는 2016년부터 국내 의료기관 및 연관 산업체를 대상으로 GHKOL 전문위원 간 매칭을 통해 국제의료사업 분야 컨설팅을 제공하여 초기 사업 시행착오 및 실패 위험, 투자비용 등 리스크 경감과 역량 강화를 지원해 오고 있다.

    ※ GHKOL 전문위원 : 지역별, 분야별 총 108명 위촉 운영 중('24년)

 ○ GHKOL 컨설팅 지원을 거쳐 해외진출에 성공한 최근 주요 사례는 전주예수병원('23년, 캄보디아), 피트니스한의원('23년, 캐나다), 원광대학교병원('22년, 베트남), HJ매그놀리아의료재단('22년, 일본), 한양치과의원('22년, 우즈벡), 크리스마스성형외과의원('22년, 인도네시아) 등이 있다.

□ 특히, 이번에는 지역별 현지 상황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한 국내·외 현지 전문가를 추가로 충원하여 의료해외진출 컨설팅의 실효성 제고 및 의료 해외 진출 성공 가능성을 확대 할 예정이다

□ GHKOL 전문위원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이 위촉하고, 주요 전문 분야의 정보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맞춤형 전문 컨설팅* 을 제공하며,

    * 사전진단, 일반컨설팅, 심화컨설팅, 현장 컨설팅 등 운영

 ○ 복지부·보산진 주관 국제의료사업 전략 세미나 등 행사, 회의 등에 자문위원으로 우선 참여 기회가 부여된다.  

□ GHKOL 전문위원 모집대상은 국제의료사업 관련 분야별‧권역별 전문가로 관련 분야에서 7년 이상 활동하였거나, 이에 준하는 자격을 갖춘 자가 지원할 수 있다.

※ (모집대상) 국제의료사업 관련 분야별 및 권역별 전문가

- 분야 : 전략기획(사업화), 경영지원, 병원운영, 법·제도, 금융·투자, 조세, 일자리 (인력), 시장조사입지분석, 해외홍보, 의료 ICT, 환자유치 등 11개 분야

- 권역 : 중국, 아시아, 중동, 러시아‧몽골‧CIS, 유럽‧아프리카, 미주 등

□ 보산진 의료해외진출단 임영이 단장은 “보건복지부와 보산진은 GHKOL 컨설팅 지원을 통해 국내 의료기관 및 연관산업체의 성공적 의료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있다”며,

 ○ “이번 국내·외 현지 전문가 충원 및 확대로 실질적인 맞춤형 컨설팅 제공 등 의료해외진출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국제의료사업 분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밝혔다.

□ GHKOL 전문위원 지원 방법은 보산진 또는 해외진출지원시스템( http://www.khidi.or.kr/kohes) 공지를 참고하여 지원서와 직무수행계획서를 작성 후 8월 23일(금) 오후 6시까지 GHKOL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한편 이번 GHKOL 전문위원의 위촉기간은 2026년 8월말까지이다.

□ 또한 GHKOL 일반컨설팅을 희망하는 기관은 보산진 의료해외진출지원시스템(KOHES) ‘컨설팅지원’ 메뉴를 통해 상시 컨설팅 신청이 가능하다.

 

안녕하세요 창업전략아카데미 소장 신기종 입니다. 컨설팅시장 진입을 위해서는 경력관리, 경력편집, 실적관리, 기업정보, 지원서 작성 노하우, 모집정보 등
에 대한 체계적인 전략이 필요합니다. 약 15년간의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기업체 DB(약 2,000개) 등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컨설팅시장 진입 및 기업매칭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창업전략아카데미 소장 신기종